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FT 디지털 시대의 진품명품

by ★※★ 2021. 11. 5.
반응형

 NFT란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이 NFT를 외치는데, 정작 무엇 때문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일까요?

 

 

NFT 디지털시대의 진품

 

 NFT : 대체 불가능한 토큰

  어릴적 주말에 TV에서 진품명품 쇼를 즐겨봤던 기억이 있다.

출연자가 자기 집에 있는 골동품을 스튜디오로 가져와서,  전문 감정사에게 감정을 받고 값을 매기는 프로그램이었죠.

어떻게 보면, 와~ 저런 밥그릇 같은데, 수천만 원의 가치가 있다는 게 이해가 가질 않았습니다.

 

디지털 시대에도 똑같은 생각을 하게됩니다.

예를 들어 BTS의 화보집이 있다고 보면, 제작사는 원본 파일만 있으면 수억 만장 복사하여 팔 수가 있는데...

눈으로 봤을 땐 원본이든 복사 파일이든 전혀 구분이 가질 않죠.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딱 한 장의 원본을 확인할 수 있는 기준이 있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그리고 그 원본 파일을 알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 바로 NFT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인 것이죠.

희소성을 가지는 디지털 자산을 기존의 가상자산과 달리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여,

상호 교환이 불가능하게 만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100년 혹은 1000년 뒤 사람들은 BTS의 최초 NFT 파일을 초기에 기술한 골동품보다 더 값을 쳐줄지 모릅니다.

모나리자 같은 일종의 명작을 취급하듯 생각할지 모르죠.

 

 움직이는 미술/게임/콘텐츠 시장

  NFT의 고유한 기술과 디지털 아트의 조합이 강력한 시장의 새로운 먹거리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없던 유일무이한 정품이 이 기술로 등장할 수 있는 것이죠.

사람들은 직접 미술관이나 갤러리를 통하지 않고도, 집에서 작품을 확인하고 결재를 통해 소유가 가능합니다.

NFT가 가져다주는 원본에 대한 검증 및 증명이 기본에 깔려 있는 것이죠.

서울옥션, 하이브 등 국내의 여러 기업들이 NFT를 이용한 사업을 진행 및 준비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방증하듯 시장의 돈이 NFT로 몰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위메이드, 카카오 게임즈와 같은 게임회사가 NFT로 큰 반향을 일으켰죠.

카카오 게임즈는  주주서한을 통해  NFT에 대한 기술을 및 거래소를 설립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IT 기업들의 다음 먹거리를 메타버스와 NFT에 있다고 판단한 것이죠.

 

카카오게임즈 "NFT 거래소 설립할 것"

카카오게임즈 "NFT 거래소 설립할 것", 남궁훈·조계현 대표 "메타버스·게임·스포츠… 디지털자산 거래대상 확대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 준비" 3분기 실적 '역대 최대' 매출 209% 늘어 4662억원

www.hankyung.com

 

게임을 넘어선 NFT 플랫폼으로써 거듭날 국내 IT 기업들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같이 보시면 좋아요.

 

댓글